일상

김포 라베니체 금빛수로 문보트 후기 및 예약방법

인예 2024. 10. 14. 17:28

요즘 날씨가 갑자기 시원해져서
커피도 마시고 산책도 할 겸
김포 라베니체 광장에 다녀왔는데용

가는 김에 보트도 타자해서
문보트까지 예약해서 타고 왔어요

그래서 오늘은 김포 라베니체 문보트
모바일 예약 방법과
간단한 후기를 준비해봤습니당



우선 문보트 예약은
주간은 현장예약, 전화예약으로,
야간은 현장예약 또는 전화,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했는데요

온라인예약의 경우
차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예약이 가능하더라구요 참고하세요 !

이거 모르고 그냥 갔다가 돌아온 적 있음..

먼저 김포시청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데
저는 김포시통합예약으로 검색했어용

< 김포시통합예약 >

https://www.gimpo.go.kr/reserve/selectTnLesureResveListU.do?key=113

사이트 접속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부분인데
견학 및 체험으로 들어가야 해요

주말, 평일 중에 선택 한 뒤
원하는 시간대를 확인하고 고르면 되는데
저는 10/5(토)에 갈 거라서
주말 및 공휴일로 선택해서 예약했어요

시간대는 낮시간부터 다양한데
한 타임에 9팀? 받는 것 같더라구요

야경 명소로 유명해서 그런지
확실히 저녁타임이 인기가 많고 금방 마감되니
예약창 열리자마자 바로 예약하는 걸 추천..

모두 선택하고 나면
이렇게 완료 팝업이 뜨는데
이후에 원하는 수단으로 결제하고 나니
예약이 확정됐어용

이렇게 예약내역도 확인 가능했어요

저희는 2명이서 탈거라
1대 20,000원에 예약했는데요
살짝 어두워지는 느낌이 예쁠 것 같아서
오후 7:30 ~8시 정도를 원했는데
예약할 때 화요일 밤 11시 넘어서 접속했더니
원하는 저녁 시간대가 모두 마감이라
제일 마지막타임으로ㅠㅠ

아무튼 온라인 예약은 이렇게 하면 끝이에용



문보트를 타러 갈 때는 라베니체광장 말고
금빛수로 보트하우스를 찾아가야 하는데요

버스로도 금방 갈 수 있는 거리인데
장기역에서부터 산책할 겸 걸어갔어요
날씨가 좋아서 충분히 걸을만했어요

주변이 너무 어두워서 못 찾을까 봐 걱정했는데
멀리서도 꽤 잘 보이더라고요
꽤 뻔쩍뻔쩍해요ㅋㅋㅋ

안에 있는 화장실도 나름 깨끗했고
매점도 있고 주변에 벤치도 꽤 있어서
앉아서 기다리기 좋아보였어용

여긴 매표소인데
들어가서 온라인예약했다고 말씀드리니
티켓 주시면서 안내해주셨어용

매표소 앞 쪽에서는 구명조끼를 나눠주고
주의사항이나 작동법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계시더라구요

이용료도 자세히 적혀있어요

패밀리보트도 많이 타는 것 같던데
3인 이상이라면 패밀리보트도 재밌을 듯..
어떤 가족이 타는데 진짜 재밌어 보였음..

엄청 친절하신 직원 분이
몸에 맞는 구명조끼를 입혀주셨어요

이렇게 상체 전체를 감싸는 조끼는
애기들만 입고 있길래…
제가 입어도 되는 게 맞냐 여쭤보니
무조건 된다고.. 보트 뒷부분이
딱딱한데 이거 입으면 감싸줘서
안 아플 거라고ㅠㅜ
왕감동

드디어 탑승…

초반엔 어둡기만 했는데
라베니체 광장 쪽으로 가면 갈수록 예뻤어요

건물들이랑 여기저기 조명 때문에
은은하니 예쁘더라구요

물도 깨끗해 보여서 좋았구요

앞 보트랑 간격을 두고 가야 하는데
다들 사진 찍으면서 천천히 움직이다 보니
알아서 간격조정이 되더라구요ㅋㅋㅋ
크게 신경 안 쓰고 놀았음ㅋㅋ

정해진 코스를 1번 왔다 갔다
왕복 30분 정도 소요되는데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아서 딱 좋은 듯


문보트뿐만 아니라 라베니체광장 자체가
주변에 산책하는 사람들도 많고
길 곳곳마다 괜찮은 카페도 많고
분위기 있는 술집, 식당도 꽤 보여서
시간 보내기 좋은 것 같아요



서울 근교 야경 명소를 찾고 있다면
김포 라베니체 추천해용

가볍게 라베니체 광장만 즐겨도 좋지만
문보트… 한번쯤 타볼 만합니다
다음에 나는 패밀리보트 타야징 ㅎㅅㅎ

추청추천왕추천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춘천 김유정 레일바이크 후기 및 예약방법  (10) 2024.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