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춘천 김유정 레일바이크 후기 및 예약방법

인예 2024. 10. 22. 17:00

며칠 전에 짧은 춘천여행을 다녀왔어요
그때 다녀온 김유정 레일바이크 !
너무 좋아서 이것저것 찍어왔어요

제가 온라인으로 예약한 방법과
간단한 후기를 남겨봅니당



현장예약도 가능한 걸로 아는데
뭔가 인기는 많을 것 같고…
기다릴 체력과 힘이 없는 저는
가기 전에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했어용

온라인 예약은
강촌레일파크 홈페이지에서 가능해요

다른 플랫폼에서 할인도 많이 하고
호두과자세트로 엮어서도 판매하고 있던데
저는 안전빵으로 공홈에서 …

강촌레일파크 홈페이지에서는
김유정 레일바이크, 경강 레일바이크,
가평 레일바이크 모두 예약이 가능했어요

저는 김유정역으로 선택 !!

셋 중에 김유정 레일바이크가
편도 노션이 가장 길다고 하더라구오

예약시간 선택 후 옵션을 선택하면 되는데용

저희는 둘이 탈거라 2인승 1대로 선택했고

( 가격은 2인승 1대 기준 40,000원 )

춘천 도착하고부터 잠들기 직전까지
처먹을 예정이라 호두과자는 패스했어용

아무튼 이렇게 선택 후 결제하면
예약이 확정됩니다 !

예약확정되고 나니 예약번호와 함께
확정 문자가 오더라구요
가서 티켓 발권할 때 예약번호가 필요하니
문자 지우지 마세요….


춘천역에서 경춘선을 타고
김유정역에서 내려서 걸어갔는데요

지도만 봤을 땐 꽤 멀어 보였는데
바로 앞이더라구요…
뛰면 1분이면 될 것 같았어요ㅎㅎ

김유정 레일바이크 도착 !

비 온 다음날 갔더니 날씨가 좀 흐려서
사진도 엄청 칙칙하네요…

도착하자마자 바로
무인발권기에서 실물티켓을 뽑았어요

무인 발권기는 입구 들어가자마자
우측에 보이는 티켓부스 옆에 있고
직원분이 옆에서 친절하게 알려주세요ㅎㅎ

위에 말한 예약번호가 이때 필요한데요
그때온 문자를 못찾아서.. 아효
다행히 홈페이지에서 예약확인으로
찾아서 발권성공ㅠㅠㅠㅜ

티켓 발권 후 반대쪽에 있는
대기줄에서 대기하면 된다네용
안내방송 나올 때까지 기다리라고 하셨음

2인승과 4인승 줄이 따로 있었는데
4인승 줄 진짜 길더라고요…
놀이공원 온 줄 알았음…

탑승시간 10분 전쯤
코스 설명과 주의사항을 알려주셨어요

탑승은 4인승 먼저 시작하더라구요
사람이 하도 많아서 오래 기다려야 했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ㅎㅎ

안전벨트하고 나면
주의사항 한번 더 안내해주십니당

출발도 4인승 먼저 순서대로 하고
2인승 출발해요 !!!

출발… 꺄ㅑㅏㅏ아아아앙ㄱ

원래 이렇게 뭔가를 막 체험하고 타고를
즐기는 스타일은 아니라 전혀 기대 안 했는데…
미쳤음…

풍경이 너무 예뻐요ㅠㅠㅜ

바람 때문에 개 추운데
구경하느냐 사진 찍느냐 정신 나갔어요
ㅠㅠㅠ즌짜 넘넘 좋았음

레일바이크를 타다 보면
4개의 터널을 지나게 되는데요
다 다른 컨셉이라고 하더라구요 !

1터널
2터널
3터널
4터널

나름ㅋㅋㅋ 재밌었어요
터널마다 나름 컨셉이 꽤 귀여워요…
사진 예쁘게 찍힌 좀 어렵ㅎㅎ

암튼 이렇게 풍경도 감상하고
터널도 지나고 사진도 찍으면서
열심히 달렸어요

이게 페달을 굳이 열심히 굴리지 않아도
알아서 잘 나아가더라구요ㅋㅋ

운동부족인 저에게 힘들지 않았어요..
엉덩이 뼈가 잠깐 아팠음ㅎ

4터널까지 모두 지나고 나면
낭구마을이라는 곳에서 내리는데요
낭만열차를 기다리는 휴게소예요!

여기서 잠시 쉬면서
낭만열차를 기다면됩니당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도 군데군데 많고

레일바이크 탑승 중
사진 찍히는 구간이 있는데
휴게소에 있는 포토부스에서
사진도 인화할 수 있었어요

레일바이크가 모두 도착한 뒤
조금만 기다리면 낭만열차가 오는데요

낭만열차는 강촌역까지 운행하고
15분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낭만열차를 타는 동안에
흘러나오는 잔잔한 음악을 들으면서
바깥을 보면서 멍 때리며 갔어요…

얼마 만에 느끼는 낭만과 여유인지

강촌역에서 내려서 7~8분 정도 걸어가면
김유정역으로 가는 셔틀버스 정류장이 있어요
이걸 타고 레일바이크 주차장에서 내리면 끝 !

레일바이크부터 셔틀버스 탑승까지
총 2시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둘이 4만 원으로 알찬 2시간을 보낸 기분ㅎㅎ



하필 이 날 찬바람이 쎄게 불어서 너무 추웠는데
그 추위가 견뎌질 만큼 좋았어요ㅠ

보통 이런 곳들음 사전예약을 하고 가도
대기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긴 대기 없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사진…
인물사진 찍기에는 고난이도였지만
풍경사진은 대충 발로 찍어도 예쁘더라구요ㅎ

춘천 놀거리, 가볼 만한 곳으로 강추

애기들도 좋아할 듯?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포 라베니체 금빛수로 문보트 후기 및 예약방법  (2) 2024.10.14